News

ESMOD NEWS

에스모드 서울에서 일어나고 있는 새로운 소식

ESMOD NEWS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스와로브스키 프로젝트

  • 작성일2014.10.23
  • 조회수11982






Headpiece by ESMOD SEOUL (Kim Dong Hyo, Kim Young Yoon, Kim Jung Min)
Sponsored by Swarovski
Dress : Sarah Silbermann
Make-Up : Sophie Lex
Model : Marina Komesarovic


에스모드 인터내셔널과 스와로브스키가 콜라보레이션한 헤드피스(headpiece) 디자인 프로젝트에 에스모드 서울3학년 김동효, 김영윤, 김정민 학생이 참가했다.

에스모드 뮌헨에서 주최한 이번 프로젝트의 주제는 스와로브스키 크리스탈을 이용해 헤드피스를 제작하는 것. 각 분교 학생들은 스와로브스키 측이 제시한 3가지의 테마 'crystalized flora', 'praise the crystals', 'sci-fi-crystalized' 중 하나를 선택해 스와로브스키에서 보내온 크리스탈 원석과 진주 등을 이용해 헤드피스 한 작품씩을 제작했다.

스와로브스키 측에서는 각 분교마다 크리스탈 원석의 컬러와 종류가 다르게 패키지를 구성해 송부했고, 학생들은 여기에 퍼, 와이어, 레이스, 메탈, 우드, 꽃 등 여러 다른 재료들을 더해 독특한 헤드피스 작품 한 점씩을 제작했다.

김동효, 김영윤, 김정민 세 학생은 한국의 전통 머리 장식인 가체에서 보이는 볼륨과 곡선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우아한 헤드피스를 디자인했다. 플라스틱 와이어를 사용해 기본 골조를 만들고, 한복소재로 많이 쓰였던 모시 소재로 와이어를 덮어 앤틱하면서도 동양적인 분위기를 주었다. 둥근 면들을 오른 쪽으로 살짝 치우치게 형태를 잡았고 진주와 크리스탈은 퍼지는 듯한 느낌으로 배치했다. 뒤쪽에는 메탈 소재로 된 망과 비녀, 꽃을 이용해 한국적이면서도 모던한 느낌을 더했다. 특히 헤드피스를 페이스라인을 따라 묶어 갓끈처럼 연출한 것이 포인트.

이번 프로젝트에는 베를린, 베이루트, 이스탄불, 자카르타, 쿠알라룸푸르, 리옹, 뮌헨, 오사카, 오슬로, 파리, 루베, 수스, 도쿄 등 14개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분교가 참여했다. 프로젝트에 참여한 학생들은 올 4월에 작품을 완성해 이를 독일로 보냈고, 에스모드 뮌헨에서는 2014년 분교장 회의 개최를 기념해 학생들이 만든 작품을 가지고 독일 유명 패션 사진가인 Wolfgang Paulus과 콜라보레이션해 사진과 영상물을 제작했다.

Esmod International Swarovski Project 에스모드 서울 작품 보기
http://vimeo.com/album/3090139/video/109323236

Esmod International Swarovski Project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14개 분교에서 만든 작품 보기
http://vimeo.com/album/3090139/video/109321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