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mission

FAQ

에스모드에 대해 자주 질문하시는 내용과 답변을 모았습니다.

  • 네, 학점은행제 교육기관도 한국장학재단의 학자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학자금 대출에 관한 자세한 이해를 돕고자 각 주제별로 아래와 같이 정리 드립니다.
    학자금 대출 신청은 한국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학생별 상환기간 및 대출 잔액 등의 관리도 해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www.kosaf.go.kr)
     
    ▶ 지원대상 : 교육부장관이 ‘학자금대출 지원 기관’으로 고시한 학점은행제 교육훈련기관의 ‘평가인정 학습과정’ 학습(예정)자
    ▶ 지원연령 : 만 55세 이하 ※ 만 55세 이전에 기관에 등록하여 중단없이 학업을 지속하는 경우 만 59세까지
    ▶ 성적기준 : 직전학기 성적 70 / 100점 (C학점)이상
    ※ 신규학습자 및 장애인 학습자의 경우 성적기준 적용 제외
    ※ 이수학점 기준 제한없음
    ▶ 소득기준 : 제한없음
    ▶ 대출금리 : 연 1.7% (고정금리) / 2024년 1학기 기준
    ▶ 대출한도 : 학위취득에 필요한 학습비 전액 (1인당 총 4,000만원 한도)
    ※ 기존 한국장학재단 학자금대출이 있는 경우 대출한도에 포함 (원금 잔액 기준)
    ▶ 대출기간 : 최장 18년 (최장 8년 거치, 최장 10년 상환) 이내에서 본인의 형편에 따라 다양하게 선택
    ▶ 상환방법 : 원금균등분할상환 또는 원리금균등분할상환 중 선택
  • SUMMER CLASS 장학생은 미래의 패션디자이너를 희망하는 이들에게 꿈을 이를 수 있는 '기회를 드리는 장'이기 때문에, 패션디자이너가 되고싶은 간절한 열정을 우선 순위로 봅니다.

    지원하실 예정이라면, 자기소개서를 정성껏 잘 작성해주시기를 바라며, 이후 서류에 합격하신다면 (에스모드 서울 현직 교수진과 관계자와의 면접의 자리에서) 지원자님의 열정과 포부를 잘 확인할 수 있게되기를 바랍니다.
  • 에스모드의 실무형 커리큘럼은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기존 커리큘럼 중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과목들만으로 학점인정 과목을 평가 인정을 받아 교육과정을 개편하였습니다.
    따라서 글로벌 실무교육을 실시함과 동시에 학위 취득도 가능한 교육 시스템을 갖추어 패션디자이너를 육성하게 되었습니다.
  • 에스모드 서울은 총 5회에 걸쳐 신입생을 모집합니다.
    매년 상반기 1회(6월)와 하반기 4회(11월~다음해 2월)에 신입생 모집과 선발을 위한 면접이 진행됩니다.
    (상반기 6월에 선발된 합격생과 하반기에 선발된 합격생 모두 동일하게 다음해 3월부터 일괄 수업에 참여합니다)

    전형일정 및 지원자격과 서류 준비에 필요한 내용은 에스모드 서울 홈페이지 ADMISSION의 "전형요강"을 참고하셔서 지원을 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전형요강의 내용은 매년 5월에 자세한 일정이 공지되고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 영어, 불어, 중국어, 일본어 등의 외국어 우수자는 입학 전형시 우대합니다.
    우수한 어학 능력을 가진 학생들은 전세계 12개국 18개 분교의 에스모드 인터내셔널 네트워크의 강점인 다른 분교로의 교환학생 등 기회를 잘 활용할 수 있고 다양한 국제 컨테스트에도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다양해집니다.
    무엇보다 에스모드 서울을 졸업 한 후 해외 출장 등의 기회가 많은 패션업계로의 취업시, 우수한 어학 능력은 큰 강점이 될 수 있습니다.  

  • 포트폴리오를 필수적으로 제출해야하는건 아니며, 포트폴리오가 없다고 해서 불합격하는 것은 절대로 아닙니다. 
    에스모드 서울 면접을 위해 일부러 포트폴리오 제작을 배우거나 만드실 필요는 없으나 본인의 패션디자이너로서의 자질과 열정을 보여주기 위해 미리 준비된 포트폴리오가 있다면 면접 때 갖고 오세요. 
  • 인터내셔널 분교는 기본적으로 에스모드 파리와 동일한 교재와 커리큘럼 협의에 따라 동일한 교육 프로그램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으며 각 나라마다의 다양한 문화와 트렌드를 반영하여 교육하고 있습니다. 

    정규과정 3학년 과정에 있어서 에스모드 서울은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란제리의 4개 전공만 개설하고 있으나 에스모드 파리 본교의 경우에는 에스모드 서울에 개설된 전공 이외에도 무대의상, 누벨꾸띄르, 액세서리 등 좀 더 세분화된 전공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 스틸리즘은 다양한 문화와 의상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새로운 스타일을 창조하고 의상을 디자인하는 작업으로 '의상디자인'이라고도 합니다.
    모델리즘은 스틸리즘에서 나온 평면 디자인을 인체에 입혀 실제 의복으로 만드는 작업으로 '패턴디자인'이라고도 합니다.
     
    에스모드 서울 정규과정에서는 스틸리즘(의상디자인)과 모델리즘(패턴디자인)과정을 병행하고 정규과정 3학년에서는 여성복, 남성복, 아동복 등의 전공별 수업이 진행됩니다. 
  • 에스모드 서울의 수업은 주 5일 (월~금), 정규과정은 9시 30분부터 16시 30분까지입니다. 
    또한, 과제도 많은 편이라 주말, 저녁에 아르바이트를 하려면 남다른 노력이 필요하며,  파트타임 외에 직장을 다니면서 공부하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 현재 에스모드 서울에는 3년제 정규과정(학점은행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단기과정으로는 7월 중순 경에 시작하는 SUMMER CLASS(2주)가 매년 개강하고 있습니다.
     
    SUMMER CLASS에서는 패션디자인 체험과정, 스틸리즘, 모델리즘 등의 강좌가 개설되며, 짧은 시간에 실기위주로 기초를 탄탄히 배울 수 있는 유용한 강좌입니다. 
    특별히 2주간 스틸리즘과 모델리즘 과정을 동시 수강한 학생들에게는 당해년도 1학년 2학기로 편입학을 할 수 있는 편입 시험에 응시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고, 합격할 경우 당해년도 8월 중순부터 수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SUMMER CLASS 개설과목과 접수 일정은 매년 5월 중 에스모드 서울 홈페이지에 공고 됩니다.
     
    야간과정은 패션디자인 기초 단기강좌가 개설이 되기도 하지만 학사일정에 따라 개설여부는 매년 달라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