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선배에게 들어보는 에스모드

선배들이 말하는 에스모드 생활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인텐 애프터]에스모드 서울 vs 4년제 대학, 이제 더 확실해졌어요 (3학년 손누리)

  • 작성일2023.06.12
  • 조회수1361
안녕하세요. 저는 2022학년도 인텐시브 과정을 거치고 현재 3학년에서 여성복을 전공하고 있는 손누리 입니다.

저는 2년제 산업디자인 대학에서 색채 디자인과를 졸업하고 기업의 ‘건축 컬러리스트’로 근무를 했습니다. 패션 디자이너에 대한 열망으로 전공을 변경하고자, ‘4년제 패션디자인 학과 편입과 에스모드 서울 인텐시브 과정’을 고민하다가, 작년에 인텐시브 과정을 무사히 수료하고 현재 3학년으로 재학하며 졸업작품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인텐시브 과정 1학기 때 스틸리즘에서는 스커트 포트폴리오, 셔츠 포트폴리오 등을 통해 제 머릿속에 있는 옷을 스타일화와 도식화로 표현해 내는 연습을 했습니다. 
 

모델리즘 수업에서 기본적인 패턴을 활용한 스커트 제작, 셔츠 제작을 진행했었고, 창작 스커트, 창작 셔츠 제작을 통해 패턴으로 옷을 구현해 내는 작업을 거쳤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패션을 처음 배우는 저로서는 기초를 충분히 다지는 배움을 얻었으며, 막연히 제 내면에 존재만 하던 패션에 대한 열정과 관심을 저만의 색으로 표현할 수 있는 표현력을 다듬을 수 있었습니다.

하반기에는 패션 마케팅 과목을 통해 옷을 디자인하고 구현하는 데에만 그치지 않고, 나아가 콘셉트에 맞는 옷을 디자인하고 제품과 맞는 브랜드 네이밍, 브랜드 bi, 패키징, 한발 더 나아가 어떤 방식으로 제품을 더 효과적으로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는지에 대한 프로모션까지 진행하며 나만의 브랜드를 A-Z(A부터 Z)까지 작업해 볼 수 있었습니다. 
 

특히나 이 과정은 추후 제가 창업을 하게 되었을 때 패션업계의 전반적인 흐름과 사이클을 이해할 수 있어 꼭 필요한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이후에는 인텐시브 과정 마지막 단계인 창작재킷 제작을 통한 평가가 진행되는데요, 콘셉트에서부터 브랜딩, 마케팅, 디자인, 실물 제작까지 모든 과정을 진행한 후 모든 교수님들 앞에서 PT까지 진행합니다.

진급 평가를 통해 졸업작품 진행 프로세스를 전반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고, 특히나 영상 촬영과 편집은 처음 도전하는 분야임에도 스스로 해냈고, 추후에 교수님들께 잘 했다는 평가를 들었을 때의 큰 성취감은 커다란 경험이었습니다.
 
이렇게 인텐시브 과정을 경험하고 3학년 과정에 진급한 후 벌써 6개월이 지났습니다. 지금 생각해 보면 인텐시브 과정은 길다면 길고 짧다면 짧은 찰나의 순간 같게 느껴집니다.

지난 시간을 돌이켜 보니 쉴 수 없는 일정 속에 어려움도 많았고 지친 적도 많았습니다. 정말 많은 과제들 속에서 만족을 얻기에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들이 절대 저를 배신하지 않는다고 장담합니다. 체계적이고 탄탄한 에스모드 서울의 커리큘럼과 에스모드 서울 교수님들의 가르침은 그 배움의 과정을 포기하지만 않는다면, 제가 필드에 나갔을 때 전혀 부족함 없는 디자이너로 성장할 수 있다는 자신감 덕분입니다.

제 자신도 고민했던 질문인 ‘에스모드 서울이 다른 4년제 학교에 비해 장점이 무엇일까?’ 에 제가 배우며 느낀 점은, 에스모드 서울의 모든 교수님들과 재학생들은 단순한 배움의 단계를 넘어 패션으로 하나가 되고, 때로는 같이 울고 웃기도 하며 패션 자체의 궁극적인 본질을 함께 연구하며 발전해 나아간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패션에 대한 강한 유대감으로, 비로소 저는 제가 고민했던 선택에 대해 후회 없이, 더 발전된 모습으로 나아가고 있다는 것을 깨닫습니다.

‘다시 에스모드 서울을 선택할까?’ 고민하던 순간으로 되돌아가더라도, 지금과 같은 길을 다시 선택할 것이며 그 선택에 대해 확신합니다.
여러분들도 에스모드 서울을 통해 패션에 대한 확신을 얻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에스모드 서울의 모든 교수님들과 재학생들은
단순한 배움의 단계를 넘어 패션으로 하나가 되고,
때로는 같이 울고 웃기도 하며
패션 자체의 궁극적인 본질을 함께 연구하며 발전해 나아간다는 것입니다."
 

※ 손누리 학생의 지난 체험수기 '4년제 패션디자인과 편입 vs 에스모드 인텐시브 과정' 다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