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선배에게 들어보는 에스모드

선배들이 말하는 에스모드 생활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인텐시브 과정]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함필원)

  • 작성일2023.02.15
  • 조회수1020
안녕하세요, 인텐시브 과정에 재학 중인 함필원입니다.
 
저는 스물 세 살에 군대를 재대한 후 모델 일을 했었습니다. 에스팀 아카데미를 졸업하고 프리랜서로 2년 정도 모델로 일 하다가, ‘옷을 입는 일도 즐겁고 행복하지만, 옷을 직접 디자인하고 만들어 보고 싶다’는 생각에 ‘패션 디자인’ 이라는 길을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어떻게든 패션 디자인을 시작하기 위해 패션 관련 업종으로 뛰어들어야겠다는 생각뿐 이었습니다. 그래서 나라에서 지원해주는 국비지원과정을 통해 6개월간 패션을 배운 후 취업을 했습니다. 취업을 한 후 실무에서 배우는 것도 많았지만 아무래도 기초가 많이 부족하여 적응하기가 어려웠습니다. 공부를 더 해야 할 것 같다는 고민을 계속 하던 중, 같은 직장에 다니는 에스모드 졸업생 형이 에스모드 서울을 추천해줘서, 작년에 ‘인텐시브 과정’에 입학했습니다.
 

아무래도 인텐시브 과정이 1,2학년 과정을 1년으로 압축해 속성으로 배우기 때문에 스케줄도 빡빡하고 쉴 틈 없이 지내는 만큼 힘들지만. 그 만큼 학업에 더 많은 시간을 쓰게 되면서 배움이 많아져 좋았습니다. 
 
처음에는 그림을 많이 못 그릴 뿐만 아니라 그리는 방법조차 몰랐는데 학교 다니면서 손으로 그림을 많이 그리다보니 점점 실력이 늘고, 저도 모르게 지식과 보는 시각이 다양해졌다는 걸 느끼게 되면서 에스모드 서울에 입학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 
 
인텐시브 과정의 가장 좋은 점은 교수님들께서 이야기를 잘 들어주시고 더 좋은 방향으로 이끌어 주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원하는 디자인을 말씀 드리면 무조건 안된다고 하지 않으시고 애매하거나 별로 일 것 같으면 더 좋은 방향으로 유도해주시고, 믿고 따라가면 제가 생각한 디자인보다 더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 나와서 뿌듯합니다. 아무래도 교수님께서 저희와 소통하려는 분위기를 만들어주셔서 더 재미있게 디자인하고 만족도가 더 높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에스모드에서 남은 학년을 잘 마무리해서 패션디자이너로 취업하고, 경력을 쌓다가 제 브랜드를 설립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그래서 에스모드는 저에게 ‘밑거름’이라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더 성장하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기초적인 받침이 중요한데, 에스모드에서 배운 것들을 토대로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을 거라는 믿음이 있기 때문입니다.
 
혹 이 자리에 에스모드 인텐시브 과정 입학을 고민하고 계신 여러분들이 계시다면 이 얘기를 꼭 해드리고 싶습니다. 너무 큰 걱정은 안 해도 된다는 것을요. 힘들고 체력적으로 지칠 때도 있지만 정말 포기만 안한다면 교수님들께서 끝까지 이끌어주십니다. 
 
에스모드에 다니는 것을 후회하지 않을 거라는 제 말, 믿으셔도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손으로 그림을 많이 그리다보니 점점 실력이 늘고,
저도 모르게 지식과 보는 시각이 다양해졌다는 걸 느끼게 되면서
에스모드 서울에 입학하기를 잘했다는 생각을 많이 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