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선배에게 들어보는 에스모드

선배들이 말하는 에스모드 생활에 귀를 기울여 보세요.

[썸머/정규과정] 매일이 선물같은 하루하루 (1학년 추소은)

  • 작성일2022.01.26
  • 조회수1281
안녕하세요. 1학년에 재학 중인 추소은 이라고 합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입학하고 1년이 지나지 않아 도망치듯 자퇴를 결심했습니다. 부모님 말씀대로만 살아온 제 인생에서 제가 진정으로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내린 첫 번째 결정이었습니다. 무작정 시작한 여정은 쉽지 않았습니다. 재미있어 보이는 일에 닥치는 대로 뛰어들었지만 무엇을 하던 1년이 채 되지 않아 흥미를 잃고 관두고 말았습니다. 패션에도 흥미를 느끼고 패션과에 진학하기위해 입시미술을 시작했지만 역시 중도포기하고 포기와 실패라는 딜레마에서 고민하던 중, 단기간에 에스모드를 체험할 수 있는 썸머클래스에 대해 알게 되었고, ‘새로운 기대’와 ‘또 다시 포기하면 어떡하지’라는 두려움으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썸머클래스에서 처음으로 느낀 것은 세상엔 참 다양한 사람들이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나와 다른 이들과 소통하고 서로 생각을 교류하며 패턴과 디자인을 공부하면서 시간은 너무나도 빠르게 흘러갔습니다. 2주라는 단거리 완주를 끝내고 “아, 또 하고 싶다.” 라는 생각이 사라지지 않았습니다. 살면서 처음 느껴보는 알 수 없는 두근거림에 저는 에스모드에 입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살면서 처음 느껴보는 알 수 없는 두근거림에 저는 에스모드에 입학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에스모드에 입학하고 나서 저는 패션의 매력에 더욱 빠져들게 되었습니다. 제가 좋아하는 것들을 모으고 생각하고 더하고 빼면서 영화, 문화, 예술작품, 뮤즈 등 어떤 요소든지 옷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이 저에게는 너무나도 흥미롭게 다가왔습니다. 또 그림 한 장을 가지고 분석해 옷을 그대로 구현해 내는 모델리즘 수업은 패션을 처음 공부하는 저에게는 더없이 신기할 따름이었습니다. 
 
1학년 커리큘럼에서 가장 중요한 과정 중 하나인 창작셔츠 제작을 마치고 에스모드의 생활을 되돌아보니 스스로 정말 많이 성장했다는 사실을 깨달았습니다. 처음에는 재봉틀에 실 감는 방법도 모르던 제가 이렇게 단기간에 디자인부터 패턴 봉제까지 많은 것을 습득할 수 있었던 것은 에스모드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단기간에  많은 것을 습득할 수 있었던 것은 에스모드였기에 가능한 일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직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훨씬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부족하다는 사실을 받아드리고 더 좋은 작품을 만들기 위한 원동력과 자극제로 사용하면서 진정으로 패션을 즐길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스모드를 다니면서 힘든 시간도 많았습니다. 아무리 생각하고 연구해도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거나 바쁜 와중에 예상치 못한 변수가 생기기도 하고, 잠을 줄여가며 작업해도 좋은 결과가 나오지 않아 몸과 마음이 괴로운 날들도 있었습니다. 하지만 항상 학생의 생각과 색깔에 귀 기울여주시고 모르는 부분은 원리부터 차근차근 알려주시는 교수님들 덕분에 많은 문제들을 극복해냈고 그런 시행착오를 겪으면서 저의 내면도 성장해 나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늘 학생을 사랑하고 교육에 열정적이신 교수님들이 에스모드의 가장 큰 자부심 중 하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1학년 2학기엔 감사하게도 에스모드의 장학생으로 선정되어 장학금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의 노력과 열정을 인정받은 것 같아 뿌듯했고 장학생으로써의 책임감도 느끼게 되어 학업에 더욱 박차를 가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저같이 부족한 학생에게서도 가능성을 발견하고 기회를 주는 에스모드에 항상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에스모드에 다니며 얻은 것 중 가장 값진 것은 제가 어떤 사람이었는지 깨닫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반복되는 실패와 포기의 딜레마에서 제 자신을 잃고 무기력한 나날을 보내고 있었던 저에게 에스모드에서의 열정 넘치는 하루하루는 매일이 선물 같습니다. 진정으로 좋아하는 것을 위해 노력하고 도전하는 지금 어느 때보다 제 인생이 빛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에게 에스모드는 청춘입니다. 


"가장 값진 것은 제가 어떤 사람이었는지 깨닫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에스모드는 체험해 나갈수록 매력 있는 곳입니다. 이 발표를 듣는 여러분이 이제까지 어떤 인생을 살아왔고 자신의 한계를 어떻게 정의 해 왔는지 관계없이, 에스모드에서의 생활은 상상했던 것보다 더 큰 발전과 변화를 가져올 것입니다. 패션을 사랑하고 열정을 가진 여러분이 후회 없는 여정을 시작하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응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저에게 에스모드는 청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