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s

공지사항

에스모드 서울에서 알려드립니다.

2024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 故박윤정 이사장 공로패 수상

  • 작성일2024.12.17
  • 조회수776

2024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 故박윤정 이사장 공로패 수상 

11월 27일, JW메리어트 동대문스퀘어 서울에서 진행된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에서 에스모드 서울 故박윤정 이사장에게 공로패가 수여됐다. 故박윤정 이사장은 40여년간 유명 패션디자이너로 활동하다가, 한국 패션교육의 국제화와 전문화를 목표로 '유학 가지 않고도 국내에서 국제적 수준의 패션 인재를 육성한다'는 이념하에 프랑스 패션 명문 교육기관인 에스모드 파리의 한국 분교인 에스모드 서울 1989년 설립했다. 57세에 도전한 일이다. 
 
에스모드 서울 설립 후에 후진 양성을 위해 남은 일생을 헌신한 故박윤정 이사장의 노력은 많은 성과로 이어져, 에스모드 서울을 졸업한 2,300여명의 동문들은 국내외 패션계에서 활발히 활동하며 한국패션의 위상을 높이고 있다.  
 
한편,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의 최우수 디자이너상에는 '뮌'의 한현민 디자이너가 선정됐으며, 우수디자이너상은 '데일리미러' 김주한 디자이너와 '아조바이아조' 김세형 디자이너가, 신인디자이너상은 '웨이비니스'의 김현섭, '본봄'의 조본봄 디자이너가 수상했다.  루키디자이너상은 경기패션창작스튜디오의 김종원(브랜드 ‘음양’), 대구텍스타일컴플렉스의 이준호('아디브'), 부산패션창작스튜디오 이효원('일로제') 디자이너가 각각 수상했다.
 
올해의 패션모델상은 제이모델매니지먼트의 오권호와 고스트 에이전시의 이민지가 수상했다. 또, 패션미디어상은 '데일리패션뉴스'의 이혜영 대표가, '패션인플루언서상'은 몬스터엑스의 셔누가 수상했다.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는 (사)한국패션디자이너연합회가 기획한 2012년 연말 패션관계자간의 네트워킹 행사(CFDK AWARDS)로 시작됐으며 2017년에 지금의 ‘한국디자이너패션어워즈’로 명칭을 변경해 현재까지 이어져 오고 있다. 국내 패션디자이너 시상식으로는 유일무이한 시상식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