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SEOUL x Ceci] 2017 썸머클래스 장학생 선정!
- 작성일2017.07.03
- 조회수6475
![]() |
패션 디자이너를 꿈꾸는 이들을 위한 에스모드 서울과 패션매거진 쎄씨(Céci)의 '2017 드림프로젝트' 장학생 1인이 최종 선정됐다.
서류 심사부터 최종면접까지, 무려 116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행운의 주인공은 김희연(20) 양. 김희연 양은 광주의 대성여자고등학교를 졸업하고 광주에 위치한 패션디자인 학원을 다니다가 서울의 모 패션스쿨에서 한 학기 수학한 경험이 있다. 예상과 다른 수업분위기와 실무보다는 이론중심의 커리큘럼 등에 갈증을 느껴 다른 곳으로 편입을 생각하던 중, 부모님과 지인들의 소개로 에스모드 서울을 알게됐다고.
에스모드 서울의 SUMMER CLASS 수강 후 편입시험에 응시하고자 했는데, 장학생 공고를 보고 바로 지원했다는 김희연 양은 "에스모드 교수님들과 쎄씨 편집장님이 나의 간절한 바람에 공감해주신 것 같다. 그 동안 포기하지 않고 열정으로 준비해온 결과 끝에 주어지는 기회라 여기고, 기대에 부응하는 결과물을 보여드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심사를 담당한 쎄씨 차인선 편집장은 김희연 양의 선정 이유에 대해 "패션디자인을 향한 열의와 더 나은 환경을 찾고자하는 도전정신이 돋보였다."며 "패션의 흐름을 읽기위해 매거진을 꾸준히 보는 자세가 좋았고, 무엇보다 Ceci 매거진에 대한 이해도가 다른 참가자들보다 높았다."고 밝혔다.
함께 심사를 담당한 에스모드 서울 신정숙 교장은 "올해 장학생 선발 이벤트에 지난해 대비 4배이상 많은 지원자가 몰렸다. 선발하고 싶은 이들이 너무 많아서 고민이었을 정도로 패션에 대한 열정과 배우려는 자세가 훌륭한 지원자가 참 많았다."며, "선발되지 않았다고해서 실망하지 말고 열심히 준비해서 멋진 패션디자이너로 만나기를 기대한다."로 말했다.
한편, 장학생으로 선발된 김희연양은 7월 17일에 개강하는 SUMEMR CLASS 스틸리즘(패션디자인)과 모델리즘(패턴디자인) 동시과정을 3주간 무상으로 수강하게되며, 과정 이수후에는 에스모드 서울 1학년 2학기로 편입할 수 있는 편입시험을 치르게 된다.
장학생 1인을 선발해 SUMMER CLASS 두 개 과정의 수업을 무료로 제공하는 에스모드 서울의 드림프로젝트는 내년 여름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