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NEWS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 ‘돌체앤가바나 코드(Dolce&Gabbana Codes)’ 특강
- 작성일2021.04.14
- 조회수2465
![]() |
4월 13일,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돌체앤가바나(Dolce&Gabbana)가 에스모드 서울 3학년 재학생을 대상으로 특강을 열었다.
지난 3월 26일 돌체앤가바나 알타 모다 컬렉션 총괄 디렉터 주세피나 칸니차로(Giuseppina CANNIZZARO)가 에스모드 서울과의 교류를 위해 본교를 방문한 것에 이어, 이번 특강을 통해 돌체앤가바나와 에스모드 서울 재학생들과의 만남이 성사됐다.
본 특강은 ‘돌체앤가바나 코드(Dolce&Gabbana Codes)’를 주제로, 돌체앤가바나만의 유서 깊은 브랜드 역사와 아이코닉한 코드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돌체앤가바나 본사 스타일링 오피스 디렉터인 세르지오 치우치(Sergio CIUCCI)가 특강을 이끌었으며, 돌체앤가바나 한국지사 인사부 박수정 이사가 함께 자리해 브랜드 철학에 대한 이해를 도왔다. 특강에는 돌체앤가바나 한국, 일본 지사 대표 카를로 가를리오(Carlo GARIGLIO)도 함께 참석했다.
![]() |
“WELCOME TO #DG FAMILY”라며 강의의 포문을 연 세르지오 치우치는, 돌체앤가바나의 브랜드 역사부터 가치, 철학 등에 대해 소개했다. 특히 과거부터 현재까지 돌체앤가바나의 코어를 이루는 ‘코드(Codes)’에 대해 설명하며 브랜드가 지닌 고유함을 강조했다. 강의 후에는 에스모드 서울 교수진 및 재학생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이 이어졌고, 세르지오는 “패션디자이너로서 새로운 것을 창작해낸다는 것에 자부심을 가지고, 스스로를 칭찬하세요”라는 격려의 말로 특강을 마쳤다.
![]() |
한편, 돌체앤가바나는 2019년 한국에 직진출해 올해 2월 강남구 청담동에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에스모드 서울과의 교류를 기념해 돌체앤가바나의 남성, 여성 아카이브 북을 기증하였으며, 에스모드 서울은 이번 특강을 기점으로 돌체앤가바나와의 꾸준한 교류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