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MOD NEWS
조승아, 박지현 이브자리 디자인공모전 금상 수상
- 작성일2008.01.14
- 조회수15287
1학년 조승아 학생과 박지현 학생이 ‘이브자리 디자인 공모전’ 앞치마 디자인 부문에서 대상 없는 금상을 수상했다.
침구전문 회사 ㈜이브자리가 주최하는 이브자리 공모전은 올해로 7회 째이며, 응모 접수된 총 650여 작품 중에서 본교 1학년 조승아, 박지현 학생이 ‘앞치마의 트랜스포머’라는 이름으로 디자인한 앞치마가 금상에 선정되었다.
조승아, 박지현 학생은 ‘목공 업무시 필요한 작업복 앞치마’를 주제로 연장과 설계도 등을 담을 수 있는 작은 주머니를 달아 앞치마를 디자인했다. 각 주머니는 모두 탈부착 가능하도록 해 용도와 코디에 따라 총 6가지로 변형 착장이 가능하다. 또한 전통적인 면 혼방 대신 뱀피 인조 가죽이라는 이색 소재를 사용하고 워싱기법과 아일렛, 징 등의 디테일을 더했다.
금상을 수상한 두 학생에게는 상금 200만원이 수여되었으며, 두 학생이 디자인한 앞치마는 이브자리 기업 이미지에 맞게 리폼돼 ‘design by 조승아, 박지현’이라는 타이틀과 함께 상품화될 예정이다.
조승아, 박지현 학생은 “주방 일을 할 때 입는 앞치마를 새로운 패션 아이템으로 해석하는 작업이 재미있었다”며 “앞으로도 실용성에 주안을 둔 디자인에 도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공모전에는 탈부착 가능한 안감에 음이온 방사섬유를 사용해 전자파를 차단하거나 은 용액을 앞치마 몸체에 배합해 각종 세균과 미생물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앞치마, 방수 앞치마 등 기능성 제품들도 선보여 눈길을 끌기도 했다.
